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에어팟 2세대 차별된게 없다



소리소문 없이 에어팟 2세대를 출시

과연 우리가 기대했던 만큼의 스팩과 디자인이 나왔을까?


애플의 소문이 무성하던 차세대 에어팟을 공개했습니다. 많은 애플매니아와 사람들이 고대하던 풀체인지는

아니였지만, 이전 모델에 비해 조금!! 개선되었습니다. 무선충전과 시리 호출 지원이라고 합니다.


거기에 덧붙여 H1 칩셋을 장착한 점이 차이점이라고 하는데요.

가격부분에서 우리의 구미를 당길수가 있을까요??








색상은 여전히 흰색


우리가 기대했던것 중에 하나는 색상의 다양함이였습니다. 아이폰XR처럼 색상의 다양함을 줌으로써 

선택의 폭을 향상 시켜줄것이다는 전문가의 예상도있었지만 여전히 흰색을 고집하고 있네요.


블랙색상이 나오기만을 기다렸는데 말이죠.

벌써부터 아사모 카페에서는 에어팟 2세대의 색상변화에서도 많은 소리가 나오고있네요.









동일한 베터리 용량

음악을 들을때에 5시간 통화할때 3시간 15분충전에 음악3시간 통화2시간이라는

동일한 에어팟1세대의 스팩을 가지고 태어났습니다. 베터리 용량 추가는 없었고 그럼 변한게 무엇인가?

무선연결 장치 간 전환시 최대 2배 전화 연결시 3배 빠른 속도를 자랑한다네요.

그리고 게임에서 사용되는 경우 최대 30% 감소된 지연 시간을 제공한다고하네요.










무선충전?? 1세대도 가능하다

애플 공식홈페이지에서 판매하는 무선충전케이스만 교체해서 사용하셔서 무선충전기능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기존에 에어팟 1세대를 가지고 있으신분들이고 무선충전이 꼭필요하다 하시는 분들은

에어팟 공식 홈페이지에서 99,000원을 투자하셔서 구매하시기를 바랍니다.


에어팟무선충전케이스는 추가적으로 LED가 들어가있어 충전상태를 알려준다고 합니다.








에어팟 2세대 과연 구매를 해야할까


너무나 기대를 했고 출시만을 기다렸던 애플매니아 저로써는 너무나 아쉬운 점이 더 많은 출시가 아닌가 생각이드네요.

우선 에어팟 2세대는 무선충전 케이스, 배터리용량은 늘어나지 않았지만 H1 칩셋을 탑재로 배터리 지속시간을 대폭 상승 했고, 통화시간 최대 50%증가, 시리 음성명령 가능, 15분 급속 충전으로 음악 3시간, 통화 2시간 가능

이정도의 변경으로 에어팟2세대의 구매층을 확보할 수 있을까라는 의문점이 드네요.


블랙색상, 디자인변경 큰차이점 하나도 없고(LED추가) 음질변화에 대한 언급이 없다는 점에서

저는 에어팟 1세대를 오래 사용한부분에서 어차피 2세대로 옮겨야 하지만 구미가 당기지 않습니다.

그래도 구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