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장기 소액 연체자를 위한 빚탕감 정책



정부에서 8월달 말까지 장기 소액 연체자 120만명을 대상으로 채무를 탕감해 주겠다고 발표를 했는데요. 이발표가 나온뒤 인터넷으로 검색을해도 나오지 않아서 찾기가 너무나 어렵다고 말하는 분들이 많았다고 하네요. 제도 홍보 부족과 부실한 안내들이 많았고 시간과 정보가 부족한 저소득 채무자들에게는 신청 문턱이 높다는 얘기를 할수가 있습니다.







실제로 네이버 다음 등에 '장기 소액 연체자'를 검색하면 장기 소액 연체자 지원 재단 사이트만 떴고 네이버 웹사이트 검색으로 바뀐뒤로는 어디가 공식 사이트인지 확인하기 어렵기에 재단사이트로많이 문의가 들어갔다고 합니다. 사실살 재단은 직접 지원 신청이 가능한 곳은 아니기 때문이입니다.






사람들의 말이 많이 나와서 그런지 장기소액 연체자 지원재단 사이트에도 들어가면 지원 신청하기를 누를수가 있더라구요. http://www.oncredit.or.kr [온크레딧] 이 사이트로 넘어가 신청할 수 있는데요.  사실상 장기 소액 연체자들을 지원해주는 사이튼 온크레딧이라는 사이트입니다.







지원하는 정책에서 1차로 심사하는 것은 장기소액연체자 즉 원금 1천만원 이하로 생계형 소액 채무를 10년이상 상환 완료하지 못한자로 이들을 대상으로 지원하고 있는 정책입니다.






올해 8월달 한차례 신청한사람들의 채권들을 소각을 진행했지만 이 지원제도를 모르는 사람들포함 장기소액연체자가 남아있다는 것을 신용회복위원회, 공공기관에서 확인했다고 하네요.






장기 소액 연체자 신용회복지원을 신청하려면 캠코, 온크레딧에서 신청하실수가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신청하기 힘들어하시는 분들은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 지역 26곳 또는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43곳을 직접 방문하셔야 한다고하네요. 






신용회복지원 신청은 본인이 직접 신청하셔야 하며 생계형 제산을 제외하고 회수 가능한 재산이 없고 중위소득 60% 이하일 시 상환능력이 없다고 판단하여 일괄적으로 심사하여 진행한다고 합니다.







장기소액 연체자 재기 신청기간은 2018.2.26일부터 8월31일까지라고 합니다. 기간채크 잘하셔서 신용회복지원을 신청하시기를 바랍니다. 이상으로 장기 소액 연체자를 위한 빚탕감 정책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