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스마트스토어 노출 키워드 찾기




네이버에서 운영하고 있는 스마트스토어에서 상단에 노출

파워링크와 키워드를 발굴하는 방법










키워드라는 것은 하나의 단어 혹은 두개의 단어의 혼합 키워드 등 이 있는데요.

이때 키워드를 중심으로 검색이 이뤄집니다. 

따라서 키워드를 어떻게 등록 하는것에 따라 스마트스토어에서 상단에 

노출이 되는지 안되는지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대표키워드를 사용하실때 전략적으로 세부키워드를 대표키워드 앞에 넣어

혼합 키워드를 만드는것인데요.

   <예>

대표키워드  -  아이폰xs

세부키워드  -  아이폰xs색상, 블랙아이폰xs


이런식으로 대표키워드와 세부키워드를 모두 같이 사용하면서 하루에 천만원 일억씩 판매보다는 아직까지는 부수입으로 하기 원하시고 주수입으로 예전직장 만큼을 목표로 하시는 분들에게 맞는 수익을 얻어 가실 수가 있습니다.


파워링크 키워드 발굴하는 꿀팁중 하나는 네이버 키워드도구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광고 계정에서 로그인 하신 후에 광고시스템에 들어가시면 










여기서 키워드를 최대 5개까지 조회를 하시면 최고 천개 유사키워드 목록이 나오게 됩니다. 

이파일을 엑셀파일로 정리하기 누르시면 아주 간편하게 세부키워드를 발굴 할 수 있습니다. 제가 하는 방법중 한가지는 월간 검색수 보다는 클릭수를 먼저 보게 되고 그다음 월간 검색수를 확인하여 내가 파고 들어갈 수 있을지 판단하고 들어가는 방법을 많이 쓰곤합니다. 


일단은 이런식으로 파워키워드를 찾아보고 올리는 방법으로 계속 올리시다보면 특정키워드에 반응이 오실겁니다. 그때 그 키워드를 잡고 세부 마케팅으로 파고 들어가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