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펠리세이드 결함 [마감처리불량]




펠리세이드 결함에 대해서 알아보자 펠리세이드가 출시되고 차량을 받아서 차량검수 단계에서 도어부분 결함이 있다고 펠리세이드 공식 동호회 까페에서 말이 나오기 시작했다.


혹시나 다른 SUV차량에도 똑같이 도어마감 결함이 있는지 확인해 본결과 펠리세이드만 엉망으로 제작이 되어 있는점을 확인 할 수 있었다.





사실상 너무나 잘 만들어서 출시가된 가성비 좋은 펠리세이드에 치명적인 결함이 아닐까 생각이 든다. 아직까지 계약하고 차량을 받지못해서 기대감에 부푼사람들에게 실망감을 안겨주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사진으로 확인했을대 도어 마감 몰딩부분에 도어 강판 마감부분이 잘리듯이 마감이 되어있는데 시간이 지나 빗물이 유입되었을때 외부로는 녹이 안보여도 안부터 녹이 올라 올것이라는 생각이 당연하게 들게 만든다.


까페에서도 중대 문제는 아니다 의견이 많이 나오고 있고 또한 설계오류가 아닐까는 추측을 해본다. 잘리듯이 마감이 되는것 아닌 강판이 말아져서 안으로 들어가게 마감이 되어야 녹발생률이 현저히 적어 진다고 한다.






실제로 1급 공업사에 가서 물어보니 이렇게 마감이 되면 몰딩을 통해서 물은 안쪽으로 타고 흐르고, 문제는 사신장에 보이는 부분에서 나중에 녹이 슬고 부식이 진행되면, 각질이 벗겨 지듯이 떨어져 나간다는 것이다.


이것은 명백한 설계 결함이고 현대에서도 빠른 시일내에 조치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최근 싼타페도 확인해보면 도어 부분에 똑같이 잘린듯이 마감이 되어있는 도어를 확인 할 수가 있었고 초기에는 불량인지 아닌지 확인은 불가능하며 몇년이 지난뒤에 문짝 안에서 녹이 올라오는 불량을 확인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아마도 원가 절감으로인해 설계 불량이 아닌 설계를 그렇게 하지 않았을까??




꼭 출고하실때 확인해보시기를 바랍니다. 현대공업사에서는 결함이 아니라고 전달을 받았고 아직까지는 이부분에 대해서 공론화가 되지 않았기에 많은 사람들이 모르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품질로 승부를 본다는 기사를 읽고 헛웃음만 나왔지만 이부분에 대해서 현대측에서도 빠른 조치를 해주는 것이 좋을거라 생각이 듭니다. 품질로 승부를 보시는 현대 그렇다면 조그마한 부분에서도 조치를 잘해주시는 현대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차량은 인수하실때 꼭 결함, 단차, 기스, 찍힘 차량 오작동 여부를 꼭 확인하셔서 즐거운 드라이브를 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