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블루투스 기계식 키보드 추천 [솔직후기]


블루투스 기계식 키보드 아니면 블루투스 키보드가 필요하신 분들에게 솔직하게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이번에는 추천해드릴 제품은 솔직하게 사용해보고 단점보다 장점이 많은 제품이라는 것을 많이 느꼈습니다. 다얼유라는 중국 회사에서 나온 제품인데요 솔직히 다얼유라는 회사는 처음 접하는 제품이지만 가성비 최강이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테블릿, 아이패드, 키보드가 없거나 데스크탑을 티비에 연결하셔서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적합한  블루투스 키보드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이제는 유선보다는 무선을 사용함으로써 실생활에 편리함을 제공하고 있는 시대입니다. 따라서 지금은 무선인 블루투스 키보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아이패드를 사용하는 이용자로써 조금더 큰화면을 보면서 타이핑을 치고 싶다면 작년 여름에 출시했지만 지금까지 꾸준히 사랑을 받고있는 다얼유 블루투스 키보드를 사용하시는것이 어떠실련지요??


키캡 재질을 만져보니 ABS이고, 매트한 재질을 입혀서 기계식 키보드의 특장점만 가져온듯합니다. 또한 마감을 조금더 자세히 보니 전반적으로 마감은 크게 흠잡을게 없어 보입니다. 기계식키보드는 안사용해보신분들은 모르시지만 사용해보신분들은 한번더 찾게 된다고 합니다.



무게감은 솔직히 무겁지는 않았습니다. 제원상 500g 정도 무게를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보통 기계식 키보드가 800g 인점을 감안했을때 다얼유 블루투스 기계식키보드는 엄청 가볍게 느껴졌습니다. 개인적으로 키보드의 팜레스트가 필요없게 느껴지는 스텝스컬쳐까지 있어서 사용하는데 불편함은 못느겼습니다.



블루투스 기계식 키보드의 LED의 광량을 확인해보니 역시나 이쁘게 LED가 올라옵니다. 패턴은 상시, 숨쉬기모드, 스파이럴, 물결 5가지가 있어서 취향별로 쓰시면 됩니다.



다얼유 블루투스 기계식 키보드는 완충 후 40시간 정도 타이핑을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타이핑을 40시간동안 계속하는 경우는 없으니 대략 1주일 정도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배터리걱정없이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다얼유 블루투스 기계식 키보드의 장점

1. 기계식이 갖는 부드러운 키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적축이지만 조금더 부드러움을 가지고 있고 생각보다 무게감 있는 키감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기계식키보드 같은 키 트래블이 짧아서 타이핑하는데 조금 어색하긴 했지만 바로 적응 할 정도입니다. 게이밍 키보드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2. 가벼운 무게 500g 입니다. 영업직으로 현장에서도 바로 견적을 할 수있게 도와주며 뛰어나지는 않지만 가방을 들고다니는 저로써 너무 조그마한 블루투스 키보드보다는 너무나 적절한 키보드입니다.



단점

1. 블루투스 기능의 디테일이 조금 부족하게 느껴집니다. 페어링은 잘되지만 유 무선으로 전환할때 전환키를 몇 초간 눌러줘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슬립모드가 들어가고 타이핑을 하면 몇글자가 무시가 됩니다.



총평을 하자면 이정도 가격대에 기계식키보들 접하실 수가 있기 때문에 추천해드립니다. 다만 기계식키보드의 키감을 느끼실려면 다른 기계식키보드를 사용하시기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