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주차단속 알림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자




주차단속 알림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주차 단속 알림 서비스를 이용한 뒤부터는 주정차 단속구역인지 모르고 주차했다가 몇분뒤 바로 문자로 차량을 다른곳으로 주차해달라는 문자가 오면 다른곳에 주차할 수 있다는 장점이있어서 너무나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주차단속 알림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분들보다는 아직까지 사용하지 못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이글을 읽은뒤에는 알림 서비스를 받으시는 분이 늘어나기를 바랍니다. 특히 주차 위반을 자주 하시는 분들과 주차 단속에 많이 걸리시는 분들에게 추천해드립니다.






검색창에 주정차지킴이라고 검색하시면 사이트가 나옵니다.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성함, 자동차번호, 생년월일을 적으시고 조회누르시면 서비스가 가능한 지역을 확인 하실수가 있습니다. (단, 일부지역은 주정차단속 알림 서비스를 이용하실수가 없습니다.)






또한, 신청은 했으나 문자 서비스가 오지않다면 교통안전공단 콜센터에 문의하시면 된다고 하니 서비스 지역은 맞는데 안올까하며 두려워하지마세요. 아니면 단속에 걸리시고 후회하지마시고 미리미리 콜센터에 전화하셔서 신청이 되었는지 확인하시는게 좋습니다.






주차단속 알림 서비스에서 문자가 확인되신후 10분이내에 자리를 이동하지 않으시면 주정차 단속에 단속되시니 문자가 확인되신후 10분이전에 차량을 이동주차하시기를 바랍니다. 주정차를 하라고 만든 서비스가 아닌 주정차단속구역인지 모르고 주차하셨다가 모르고 단속되는것을 방지하는것과 한국교통안전공단과 지자체에서 차량통행의 불편을 줄이고 올바른 주정차 문화의 정착을 유도하고자 주정차문화지킴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하네요.






이 서비스에서 제공 되는 서비스에는 CCTV 단속알림 문자안내, 자동차 관리정보, 주차장 정보 조회, 안심번호서비스, 다양한 교통안전관련 캠페인과 이벤트를 재공하고 있다고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조심하셔야 하실점은 상습적으로 주정차 위반을 하신다거나 악의적 사용을 위해 자동차 등록번호를 허위로 입력한경우와 개인정보가 병경되었지만 수정하지 않았거나 차량정보 변동에 따른 갱신을 하지 않은경우 교차로, 횡단보도, 안전지대, 버스정류장에서의 위반사항에는 서비스제한이 걸릴 수가 있다는점 알고계시기를 바랍니다.


이렇게 주정차단속 알림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