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아이패드 프로 3세대 포토샵이 된다?? [애플매니아]




2018년 10월30일 23시 늦은시간이지만 많은사람이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를 기대하며 보셨을거라 생각이 됩니다. 에어팟 2세대가 출시될것이라 많은사람이 예상하고 저 또한 그렇게 예상했지만 출시가 안된점은 아쉬운 부분으로 남기도 했지만 아이패드 프로 3세대와 맥북에어 4년만에 돌아온 맥미니와 애플펜슬 2세대도 출시된점이 많은 재미를 주었다고 생각이 드네요.



아이패드 프로는 엣지 투 엣지 LCD를 적용한 11인치형과 12.9인치형 2가지 모델로 출시가 되었는데요. 인터넷에 유출되었는 사진과는 많은 차이가 없었던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지문인식을 위한 홈버튼이 사라지고 페이스ID를 사용한점은 저로써 지문보다 페이스ID가 편함을 느끼고 있는 저에게는 너무나 감사했습니다. 또한 아이패드 프로 1세대 보다 15% 슬림해지고 더 가벼워진 무게와 A12X 바이오닉 칩을 탑재하였다고 합니다.



워낙 아이패드 프로는 테블릿 PC에서도 상위급 사양의 모델이라고 말씀드릴수가 있습니다. 사실상 아이패드 프로를 구매할까 거기보다 좀더 금액을 지불하고 맥북에어를 구매할까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거라 생각이드는데요. 아마도 사용용도에 따라 맥북에어를 구매하실시 아이패드 프로를 구매하실지 결정하시는게 좋습니다.



아이패드 프로에서도 추가적으로 키보드 케이스와 애플펜슬을 구매하여 사용하신다면 맥북에어 못지않게 사용하실 수가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타사의 테블릿PC보다도 뛰어난 소프트웨어와 아이패드 프로 3세대에서 아이패드 사상 최초로 포토샵을 구동할 만큼 강력해 졌다고 말씀드릴수가 있네요.



사실상 2세대 가격만큼 나왔으면 하는 기대도있었지만 애플은 배신하지 않죠 늘항상 신작이 나올수록 디자인이 많이 변할수록 가격은 급상승 한다는 공식은 역시나 적용이 되었더군요. 최근 아이폰X, 아이폰XS 출시되면서 가격이 노트북 한대구매할 수 있는 가격대로 올라갔고 이번 아이패드 프로 3세대는 1테라는 맥북에어 가격까지 올라갔다는 사실입니다. 너무 마음이 아픕니다. 



슬림한 디자인과 11인치 베젤이 전작보다 더 얇아지고 아이폰XS처럼 노치 디자인이 적용안되었고 애플펜슬2세대까지 출시된점을 감안했을때 욕심이 나는건 사실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애플펜슬2세대는 아이패드 프로에 붙여서 페어링부터 충전까지 가능한점과 또한, 펜을 톡톡 치는 것만으르도 도구를 전환할 수 있는 기능을 넣었기에 전문적으로 디자인하시는 분들에게는 너무나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애플펜슬2세대 또한 아이패드 프로 3세대 가격이 오르는것과 동시에 애플펜슬 2세대 또한 가격이 올랐습니다. 가격은 159,000원으로 4만원이 가격이 올랐습니다. 물론 아이펜슬 2세대는 기존의 아이패드와 아이패드 6세대에 호환되지 않을 것으로 봅니다.



아이패드 프로 3세대에는 지문인식이 없어지고 페이스ID가 적용되면서 베젤또한 얇아졌는데요. 이번에도 노치디자인이 적용될까 무서웠는데요. 또한 애플에서도 모든 컴퓨터 보안 중 가장 높은 보안성을 가지고 있다고 자부하고 있는 페이스ID입니다.  본격적으로 C타입을 선택하고 18w의 고속 충전기를 선택하였고 이제는 아이폰에만 타입C의 충전기가 선택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