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구충제 복용법 기간을 알아보자


구충제 복용법 (회충약 복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요즘에는 왜 구충약을 먹는지 물어보는 사람들이 많은데 1970년대에만 하더라도 검사하고 구충제를 줘서 복용하고 그랬다고 합니다.




지금 세대에는 기생충 감염율이 매우 적어졌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기생충의 해악은 여전히 존재하고 있습니다. 오염된 환경과 수입식품의 증가, 스트레스로 인한 면역력 약화로 기생충이 또 다시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우리 몸속에 기생하면서 필수 영양소를 흡수를 막으며 피로감과 무기력증등 질병을 일으키는 기생충이 다시금 생겨나고 있다고하네요.



그러면 구충제는 언제 어떻게 복용하는 것이 좋은지 구충제 복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충제를 복용하는 시기로는 바깥활동이 많아지며 감염율이 함께 증가하는 봄과 가을에 한번씩 복용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따라서 1년에 2번 봄 가을에 복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적어도 1년에 1번은 복용하는것도 좋다고 합니다.




구충제 복용법으로는 식사 여부와는 무관하다고 하며 자기전 30분전에 1알을 씹어 드시면 된다고 하네요. 구충제는 일반 약국에서 구매할수 있으나 촌충, 디스토마의 경우는 처방전이 있어야지 구매할수 있으니 참고하시기를 바랄께요.




그리고 생선, 껍질째 먹는 과일 유기농 채소 등을 드시는 분들은 정기적으로 꼭 챙겨 드시기를 추천하구요. 2살미만 아이나 임산부 수유하시는 분들은 복요하시면안됩니다. 사람에게 기생하기 쉬운 기생충은 회충, 촌충, 십이지장충, 요충, 편충, 디스토마 등 기생충의 종류도 다양합니다. 


결과적으로는 구충제는 정기적으로 복용하시고 가족 모두가 함께 복용하는것이 효과적이며, 애완동물도 함께 먹이는것이 좋습니다. 채소나 과일은 흐르는 물에 충분히 씻는 것이 중요하며, 육회나 생선회를 먹을 경우 신선한 상태인지 확인하도록 하고 가급적 내장은 안드시는것을 추천합니다.